spider web rose stitch 스파이더 웹 로즈 스티치 프랑스자수 독학

늘 마음만 앞선 프랑스자수독학 세번째 스티치 입니다.
스파이더 웹 로즈 스티치 
spider web rose stitch 라는 것인데요,
장미를 수놓는 방법 중의 한 가지 입니다.
복잡해 보이는데 해보니까 생각보다 쉽네요.
쉽다고 결과물이 좋은 건 아니지만
(끄응...)


맨 아래 스파이더 웹 로즈 스티치 관련 영상 있으니 
글씨 읽기 싫은 분들은 아래부터 봐주세요.


위의 사진처럼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장미를 수놓는 것인데
제가 봤을 땐 장미보다 라넌큘러스를 더 닮은 것 같아요.
"아니지, 네가 만든 건 
꽃도 뭐도 아닌 실뭉치인걸?"

스파이더 웹 로즈 스티치는 얇은 리본이나 
두꺼운 실로  수놓는 것이 더 그럴싸하더라고요.
물론 제가 직접 해본 건 아니고
구글에 검색하면 그렇게 나옵디다 ㅋㅋㅋㅋ

1. 동그라미를 그립니다.

저는 일명 빵빵자 라고 큰 문구점이나 화방에서 파는
주황색 모양자(원형, 타원, 사각 등의 모양)를 사용했어요.
없으면 우주의 기운을 모아 원을 정확하게 그리시거나
동전을 이용해도 될 것 같네요.

2. 동그라미 위에 같은 간격으로
점 5개, 좀더 큰 장미의 경우 점 7개를 표시하고
원의 중심을 향해 빗살을 그어주세요.
작은 장미의 경우 3등분을 하는데 
여기서 포인트는 '홀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3. 바늘에 실을 꿰어(저는 4줄 사용) 바깥에서 중심쪽으로
실기둥을 만들어주세요.




 초록색 점에서 중심을 향하여 스티치 합니다.



4. 실 기둥 사이 중심점과 가까운 곳으로
바늘을 나오게 합니다.


5.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면서 
중심부터 실을 엮어줍니다.
실기둥 위→아래→위→아래로 
번갈아 바늘을 통과시키는 동작입니다.
바구니 짠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실기둥이 홀수니까 한바퀴 돌고 나면
모양이 반대로 엮이겠죠?



바늘이 지나갈 때는 
뾰족한 바늘 끝보다
바늘귀 쪽으로 쥐면 
원단에 걸리지 않고 편해요.





6. 실기둥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실을 엮어줍니다.
다 되었으면 스티치 밑으로 바늘을 넣어서 마무리 해주세요.


헷, 이파리가 없는 
빨강 노랑 장미꽃 완성!
빨간 꽃은 실기둥이 7개, 
노랑 꽃은 실기둥 5개 입니다.

이파리 수놓는 것은
막 배우고 있어서 수를 못놨네요 ㅋㅋㅋ
이것이 두서없는
프랑스자수 독학 의 단점 ㅋㅋㅋㅋ 


제가 설명한 것이 이해가 안되시면 
스파이더 웹 로즈 스티치 영상을 봐주세요.
격하게 구독 구걸 중입니다 ㅠㅠㅠ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