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shbone stitch 피쉬본 스티치 프랑스자수 독학


프랑스자수 독학
이번에 제가 공부한 스티치는
피쉬본 스티치 fishbone stitch 입니다.

피쉬본 스티치 는 나뭇잎사귀나 깃털을 표현하는
자수 스티치라고 해요.
땋은 머리 모양하고 비슷하게 생겼어요.


 일단 원단에 잎사귀를 그리는데
커피콩 모양처럼 잎사귀 중앙에
줄기 2줄을 그려주세요.
맨 아래에 제가 직접 똥같은 일러스트로 
정리했는데 급하면 아래부터 보세요.

유튭 동영상도 걸어놨으니까 그것도 보시고
네네, 안 바쁘시면 구독좀 해주시고요.
돈 드는거 아니니까요 ㅋㅋㅋㅋ



과정샷 사진 먼저 봐주세요.
설명은 찬찬히 할게요 ㅋㅋㅋ








잎사귀 가운데 줄기를 아래처럼 그리셨죠?


맨 첫땀은 바깥에서 안으로,
그러니까 A에서 B로 한땀 떠주세요.
이건 잎사귀 센터랍니다.

바늘이 잎의 왼쪽 경계선인 C를 뚫고 나와
중심에서 옆으로 빗겨간 오른쪽 줄기인 D로 가게 해주세요.

그런 다음에 D자리에서 
잎의 오른쪽 테두리인 E로 뚫고 나와요.
그리고 중심의 왼편 줄기인 F로 들어가는거죠.

G랑 H는 말 안해도 아시죠?
계속 오른쪽, 왼쪽 교대로 왔다갔다 하면서
반복하면 잎사귀가 채워져요.


아래 잎사귀가 피쉬본 스티치 로 수를 놓은 것입니다.
아주 똥같은 솜씨죠?

제가 컵받침을 만드는 중인데
아무래도 글씨는 다시 뜯어야겠네요.
M자가 찌그러졌네 ㅠㅠㅠ


http://blog.naver.com/tkfnqldk1122/220951484960

댓글

가장 많이 본 글